고객 만족과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이스타항공의 리얼스토리!
<People in
EASTAR> 이스타항공 오사카지점
5월이 주는 행복은 특별하다.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주변의 소중한 분들과의 행복한 시간이 더 없이 빛나는 날이 많은 달이다.
인생에서 나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고마운
분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5월을 기대해 본다.
그 행복한 시간을 이스타항공 일본 대표
노선인 오사카에서 보내도 좋을 듯 싶다.
<인터뷰>
Q. 반갑습니다. 오사카 노선은 언제 취항 했는지요?
A. 반갑습니다. 오사카노선이
2012년 3월 30일 첫 운항을 하였습니다. 벌써 3주년이 되었습니다.
Q. 현재 노선 스케줄과 향후 계획이 궁금합니다.
A. 현재 간사이-인천 노선을 매일
왕복 1회 운항하고 있습니다. 2015년 하반기에 간사이-인천 노선을 매일 2회 왕복 운항을 목표로 하고 있고 기타 노선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Q. 현재 오사카 지점에서는 몇분이 근무하고 계신지요? 또한 주로 어떠한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A. 이스타항공 소속으로는 일본인
현지직원 2명, 주재정비사 1명 그리고 지점장을 포함하여 4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점 관리 및 총괄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현지 일본 조업사
직원 40여명과 함께 운송, 정비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오사카는 교토, 나라 등 주변에 여행지가 많은 듯 합니다. 지점장님이 추천하시는 오사카 지역의 관광명소는 어디일까요?
A. 오사카 주변에는 먹거리부터
시작하여 관광명소까지 즐길수 있는 아이템이 가득한 곳입니다. 그중에 추천 드리고 싶은 지역은 교토와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USJ)
입니다.
교토는 일본 사찰과 전통가옥, 선물가게,
거리 등 일본 전통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세계문화유산이 많이 등재되어 있는 곳으로써 봄에는 철학의 길(哲学の道)에서 벚꽃을, 가을에는
청수사(清水寺)에서 단풍의 절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USJ)은 헐리우드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한 커다란 규모의 어트랙션, 캐릭터 테마 파크입니다. 작년에는 아시아 독점으로 영화 “해리포터”의 테마를 추가하였고
각종 테마를 체험하기 위해 해외로부터 많은 남녀노소의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Q. 지점장님은 근무하신지 얼마나 되었는지요? 또 평소 직원분들과의 업무 진행 시 주로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지요?
A. 입사 후 제주지점에서 근무를
시작으로 하여 2013년 8월에 오사카지점에 부임하였습니다. 직원들이 일본인들이다 보니 우리나라 정서와 다른 점이 많습니다. 본심과 겉치레를
나누는 성향이 우리나라보다 사람보다 강하여 이들을 이해하지 않으면 원활한 지점운영이 될수 없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러나 자주적인 대화를 통하여
서로에 대한 믿음과 이해도를 높혔고 현재는 신뢰가 바탕이 된 마음가짐에서 접객에 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최근 일본을 찾는 관광객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탑승고객 만족을 위해 오사카 지점에서는 어떠한 노력을 하고 계신지요?
A. 해외공항이라는 점에서 의사소통
부담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한국어 안내 강화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장 관리를 통하여 항공기 안전 운항과 동시에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충족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간사이공항을 이용하는데 도움 될 만한 정보가 있는지요?
A. 간사이공항은 시내 “남바”와 약
50분거리에 있어 시내와의 접근성이 좋고 공항에서 10분내 거리에 아울렛 쇼핑몰이 있기 때문에 관광을 위한 최적의 위치에 있는 공항이라고
생각됩니다. 간사이공항은 그동한 공항시설 개선 및 관리를 통하여 2015년 3월 SKYTRAX사 World Airport Awards
세계1위 상을 받았으며 공항이용 손님들께 높은 품질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이타미공항(옛명칭:
오사카공항)을 간사이공항으로 잘못 오인해서 이동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두 공항이 다른 공항임을 인지하여 잘못해서 이타미공항으로 이동하시는
일이 없도록 함이 필요합니다.
Q. 앞으로 오사카 지점의 목표와 포부가 있다면 무엇인지요?
A. 저희 이스타항공을 이용하시는
승객들 모두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모시고 있습니다. 가족이 항공기에 타고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서두르지 않고 안전운항을 제일 우선으로 하여 카운터를
시작으로 목적지까지 안락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함이 저의 원칙입니다. 이는 이스타항공의 원칙이기도 하며 이러한 정신이 흔들리지 않도록 전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오사카 노선을 이스타항공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댓글 없음:
댓글 쓰기